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탈리아 로마 호텔 - ISA 호텔(이사 호텔) 숙박 후기

728x90


이탈리아, 로마의 성천사성 근처에 있는 ISA 호텔에 3일 동안 머물렀다.

https://maps.app.goo.gl/s2WbG8rQCizhh9co8

호텔 이사 · Via Cicerone, 39, 00193 Roma RM, 이탈리아

★★★★★ · 호텔

www.google.com


출국 비행기의 2시간 반 지연으로 로마 피우미치노 레오나르도 다 빈치 공항에 늦게 도착하여 공항버스를 탈 수 없었다. 어쩔 수 없이 택시를 타고 ISA 호텔로 이동하였다. 택시 비용은 50유로, 75521원이 나왔다. 원래는 1인당 7유로 정도의 공항버스를 타면 ISA 호텔 근처에서 내릴 수 있다.

ISA 호텔 외관


1. 호텔

리셉션, 로비와 대기실은 깔끔한 인테리어에 조각상과 액자들로 꾸며져 있었다. 그리고 통로 벽에 컴퓨터가 있어 컴퓨터 용무가 필요한 경우에는 급히 쓸 수 있다.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아서 어느 용무(ex. MS word 문서 작성)까지 가능한지는 알 수 없다.

 

 



엘리베이터는 계단 옆에 있다. 리셉션에서 몇 개의 계단을 올라가야 한다. 프론테스크 직원분이 엘리베이터 문 앞까지 캐리어를 들어주셨다. 이 엘리베이터는 옛날 엘리베이터(100년 정도 된듯한)로 엘리베이터문은 이중으로 되어 있고 안쪽 문은 자동문이나 바깥쪽 문은 직접 열고 닫아야 한다. 엘리베이터 내부는 거울과 호텔 사진들로 꾸며져 있었다. 현대 엘리베이터만 이용할 수 있는 내겐 색다른 경험이 되었다.

 

 

 

2. 객실(Basic Double Room)

주황색이 포인트로 되어 있는 인테리어였고 basic double room 답게 방은 정사각형 구조가 아니었으며 좀 좁았다. 슬리퍼는 한 켤레만 제공되었고 냉장고에 물 한 병이 무료로 제공되었다. 물은 첫날에만 제공되었고 그다음부터는 구매해서 마셨다. 옷장 안에 옷걸이는 넉넉히 있었다.
화장실 디자인은 깔끔했으며 화장실 안에는 큰 수건 2개, 작은 수건 2개, 바디워시, 샴푸, 핸드워시 그리고 드라이기가 있었다. 수건 건조대는 어떻게 켜는지 모르겠어서 사용하진 못했다. 샤워기 수압도 괜찮았고 따뜻한 물도 잘 나왔다.
3층에 있는 객실에서 머물렀는데 방이 조용해서 좋았다.

 

728x90

 

3. 조식

루프탑에 레스토랑/바가 있어 루프탑에서 아침 식사를 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5층에서 내려 6층으로 계단을 걸어 올라가면 된다.
크루아상, 케이크, 다양한 치즈, 베이컨, 소시지, 시리얼, 과일 등 메뉴는 매우 다양했다. 더 자세한 메뉴는 아래 구글 지도 리뷰에 호텔에서 남긴 댓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투숙객에게 탁 트인 옥상 테라스에서 제공되는 아침 식사는 얇게 썬 최상급 신선한 과일, 현지의 전형적인 치즈와 샤르퀴트리, 소시지와 들보, 베이컨, 야채 등과 같은 매일 다양한 따뜻한 요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갓 준비한 계란, 빵과 피자 선택, 비스킷, 러스크, 잼, 꿀, 헤이즐넷 크림, 말린 과일, 씨앗, 견과류, 시리얼 선택, 요거트 선택, 최소 2가지 케이크, 크루아상, 팬케이크 토핑, 미니 머핀, 엄선된 차와 인퓨전, 프로세코 와인, 그리고 마지막으로 정통 이탈리아 커피를 경험할 수 있는 커피 바가 있습니다.

 
그리고 셰프가 네 가지 메뉴(토스트, 계란 프라이, 오믈렛 등)를 요리해 준다. 각 메뉴 사진에 넘버링되어 있어 원하는 메뉴의 번호를 말하면 된다. 셰프가 계란 두 개로 요리해 줄지, 계란 프라이의 경우에는 한 면만 익힐지, 양면 다 익힐지 물어본다. 계란 프라이는 적절히 간이 되어 있어 진짜 맛있었다. 남편이 여태까지 먹은 계란 프라이 중 제일 맛있었다고 할 정도였다.


식사는 내부와 외부 테라스에서 할 수 있다. 테라스는 꽃, 나무, 식물로 예쁘게 꾸며놨다. 큰 나무에는 앵무새 여러 마리를 키우고 있다. 두 마리인지 세 마리인지 정확히 기억은 안 난다. 테라스에서 식사하려고 했으나 테이블 옆에 있는 꽃 때문인지 자꾸 벌이 주변에 날아다녀 내부에서 식사했다. 어쨌든 식물들로 잘 꾸며지고 야외도 보이는 루프탑에서 아침 식사를 하니 기분이 상쾌했다.

 

4. 대중교통

대중교통 이용하기 편리한 곳에 위치해 있다. 길을 건너서 조금 걸어가면 버스 정류장(빨간색 화살표)이 있다. 그리고 새벽에도 우버는 잘 잡혔다. 지하철역은 도보로 7분 거리에 있다. 8/14~24 기간 동안 지하철 운행을 중단하여 내가 갔을 때는 지하철을 이용하진 못했다.

 

5. 위치 편의성

스페인 광장, 트레비 분수, 판테온, 성 베드로 성당 등 다수의 주요 명소와 가까운 장소에 위치해 있다.
주변 관광지 정보는 아래 참고 바란다.

출처는 클릭하면 확인 가능


위에 나와있지는 않지만 성천사성, 나보나 광장, 보르게세 공원 모두 도보로 갈 수 있는 가까운 거리에 있다.

성천사성 야경
나보나광장
보르게세 공원

 

6. 정리

  • 청결도 5/5
  • 객실 4.5/5
  • 시설 5/5
  • 위치 5/5
  • 식사 5/5
  • 서비스 4.5/5

Basic double room이 다른 지역의 호텔 대비 좁으면서도 저렴하지 않아 아쉬웠지만 위치, 식사며 직원들이 친절하여 나머지는 만족하였다. 따라서 이 로마에 있는 ISA 호텔을 추천한다.

※ 추가적인 정보로 호텔 wifi는 좀 느렸다.

728x90